공지사항 MR요청 질문과답
회원가입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제 1 장 총칙


제 1 조 ( 목적 )

이 이용약관 ( 이하 " 약관 ") 은 ㈜스마트송(www.poolsori.com 이하 "회사"라 합니다.)과 이용 고객 ( 이하 " 회원 " 이라고 합니다 ) 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음악 사이트 이용서비스 ( 이하 " 서비스 ") 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총판, 대리점)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원가입 시 본 약관에 동의 한 회원은 동의한 때로부터 본 약관의 적용을 받게 되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효력을 발휘하는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자를 정하여 회사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공시하거나 회원의 e-mail 계정으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개정된 약관을 공시하거나, 고지한 개정약관의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4. 회원은 개정되는 약관의 전체 또는 일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로그인 후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5.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전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거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조 ( 약관 외 준칙 )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및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되며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청소년 보호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 용어의 정의 )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 회사에서 개발하여 인터넷과 멀티미디어 문화컨텐츠설비제공업장 등을 통하여 서비스하고 있는 노래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 회원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ID 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 이용자 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 하나의 주민등록번호에 하나의 아이디만 발급
• 비밀번호 : 회원이 사용하는 이용자 ID 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운영자 : 사이트 내의 서비스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
• SMS 인증 : 이동전화로 SMS 난수를 발송 , 고객이 해당 번호를 사이트에 등록하도록 함으로써 회원 인증을 하는 것
• 샵 : 샵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 이용고객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회원)를 의미합니다
• 멀티미디어문화컨텐츠설비제공업장 : 독립된 장소에서 컴퓨터 등 필요한 기자재를 갖추고 게임물, 영상물 등을 이용하게 하거나 부수적으로
그 밖의 정보제공물을 공중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 본인인증 : 부정한 개인정보의 사용이나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 시 휴대폰, 공인인증서, 신용카드 등을
통하여 본인을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 게시물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등록한 글, 사진, 동영상, 그림을 비롯한 각종 파일과 링크, 댓글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 외국인 : 내국인 주민번호가 없는 국내 거주자를 의미합니다.
• 결제 :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일정 금액을 지불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자동결제 : 매월 정해진 날짜에 자동으로 과금이 되는 서비스로, 해당 월에 사용하지 컨텐츠의 경우, 이월되지 않습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1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 5 조 (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회원가입 절차에서 약관에 대해 동의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절차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신청한 내용을 승인하여
회원 가입절차가 완료 됨으로써 회사와 이용고객 사이의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아래 " 동의함 " 이라는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3.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하고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서비스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6 조 ( 서비스 이용 신청 )

1.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원으로 가입한 후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관리 보호 됩니다.
2. 이용 신청 시에는 반드시 이용고객의 실명 및 최신의 정보로 기입하여야 하며 변경사항 발생시 정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은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하거나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3.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됨과 동시에 주민등록법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일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4. 이용 신청은 서비스의 이용자 등록 화면에서 고객이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행합니다.
가. 이름
나. 아이디 / 비밀번호
다. 주민등록번호
라. 주소
마. 연락처
사. 전자우편 (E-mail) 주소
아.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 , 요청하는 사항

제 7 조 (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

1. 회사는 이용고객이 적법한 절차와 정확한 정보를 이용하여 이용신청을 할 경우 업무와 기술상에 문제가 없을 경우 이용신청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거나, 추후 확인을 통해 승낙을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
다. 사회질서와 미풍약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회사에 피해를 입히거나 부정한 영리 목적 등 기타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마. 본 약관에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바.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설비 부족으로 단기간 내에 서버증설이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할 경우
나. 서비스상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다.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라. 기타 부득이한 이유로 인해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8조 개인정보 보호 정책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릅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 시 회원 또는 회원가입 신청자에게 그 사유를 고지하고 회원의 신분증 또는 이에 갈음하는 증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를 미리 고지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해야 하며,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능하며 불가피한 사유로 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다시 가입절차를 밟아 새로운 ID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정보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본인의 의사에 따라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전자상거래 표준약관 제7조)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최선을 다하여 회원에게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하여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된 경우에도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단, 이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 또는 중지 되는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생각될 때에는 절차를 거쳐 합리적인 기간 내에 처리하도록 합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신청을 할 경우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청소년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청소년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한 경우는 해당 법령에 의거 처벌을 받게 됩니다.
4.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온라인 상에서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수정을 하지 않거나 수정 지연으로 발생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회원의 관리 소홀로 발생한 문제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를 사칭하거나 유사한 명칭을 사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혼란을 초래하는 행위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를 사칭하거나 유사한 명칭을 사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혼란을 초래하는 행위
②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이 포함된 명칭의 사용
③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명칭의 사용
④ 비어, 속어라고 판단되거나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이 포함된 명칭의 사용
7.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서비스 본래의 이용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이용고객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이에 해당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본 약관 및 서비스 별로 공지하는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ID의 삭제, 수사기관의
고발 조치 등 적법한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가입 또는 변경 시 개인정보에 허위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② 타인의 개인 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③ 회원의 ID 등 사이버 자산을 타인과 매매하는 행위
④ 회사의 운영진 또는 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⑤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는 행위
⑥ 회사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⑦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⑧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아이템을 편취하는 등 다른 이용자에게 고통, 피해,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⑨ 회사로부터 승인 받지 아니하고 각 서비스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 또는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변경하는 행위, 또는 이러한 목적으로 개발,
유포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이의 사용을 장려 또는 광고하는 행위
⑩ 회사의 게시물 또는 타인의 게시물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삭제하는 행위
⑪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⑫ 회사의 허가 없이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를 이용하여 서비스 내에서 게임의 내용에 권한 없이 관여하는 소프트웨어 혹은 하드웨어를 사용,배포하거나
사용을 장려하거나 이에 대한 광고를 하는 행위
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프로그램의 이용방식, 기획의도를 변경하거나 서비스에 비정상적으로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⑭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⑮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하거나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 또는 불법 복제된 소프트웨어를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등 불법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나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행위
⑯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⑰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 하는 행위 및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3 조 ( 이용개시 )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14조 서비스의 변경, 사이트의 개편 및 분리

1. 회사는 이용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수시로 개별 게임 및 서비스를 수정 변경하거나 분리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웹사이트 및 개별 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이용고객에게 공지 합니다. 회사가 시행하는 변경 및 분리, 삭제 등으로 인하여
이용고객들에게 현저하게 불이익을 야기 할 수 있는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에서 제공되는 각 서비스 별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각종 관련한 사이트를 개편하거나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공지하며, 이용고객들에게 개편되거나 분리된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주요한 내용인 프로그램 및 그 부수물에 관한 권리( 디자인, 애니메이션, 음악, 효과 기타 노래 관련한 일체의 권리) 및
회원의 아이템 등 서비스 내 모든 정보는 회사가 일체의 권리 및 권한을 소유하며, 서비스상의 기획이나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추가, 삭제,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서비스, 시스템 및 회선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의 변경에 관한 사항, 서비스의 운영에 관한 사항,
서비스 이벤트에 관한 사항, 서비스정보 업데이트 및 서버 추가에 관한 사항등을 회원들에게 공지하며, 회원들은 수시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 서비스 이용 시간 )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 1 일 24 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시스템 정기점검 ,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 기타 회사가 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 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4.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 정전 ,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 16 조 (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 혹은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시설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다.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라.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제 1 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한다.
단 ,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으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 운영자의 고의 ,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 시스템 다운 등 ) 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이-메일에 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

1. 회사는 회원의 메일 내용을 편집하거나 감시하지 않으며 , 전자우편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다음에 열거된 내용의 메일을 타인에게 보내서는 안됩니다.
가.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 ( 문자 , 화상 , 음성 ) 가 담긴 메일 및 기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정보가 담긴 메일
나. 음란광고나 불법복제 프로그램 판매 등의 실정법에 저촉되는 메일
다. 돈 버는 사이트 소개 , 불법 피라미드조직 가입권유 , 행운의 편지 등의 메일
라. 바이러스 유포 , 해킹시도 , 시스템 마비를 목적으로 하는 메일
마. 특정 사용자를 협박하거나 명예 훼손을 목적으로 하는 메일
바. 관리자를 사칭하여 보내는 메일
사. 불법 이메일 추출기를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발송하는 메일
아.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발송하는 영리목적의 광고메일
자. 기타 사유로 타인에게 피해를 준 경우나 당사에 피해를 끼치는 메일
3. 전기통신사업법 제 53 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16 조 등에 의거 ,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을 전송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본 조 제 2 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수사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신 회원의 ID 와 메일은 보호받을 수 없습니다.

제 18 조 (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 서비스화면 , SMS, e-mail 등에 광고는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관리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는 임의로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 , 다른 회원 또는 제 3 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 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 문장 , 도형 등을 유포하는 경우
다.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라.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사.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 판촉물 등을 게재하는 경우
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 ( 회원간의 전달 포함 ) 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 게시물의 저작권 )

1.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 ( 회원간의 전달 포함 ) 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회사의 동의 없이는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판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5.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배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전자상거래 표준약관 제20조)
6. 회원이 탈퇴를 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제3자에 의하여 댓글이 첨부된 게시물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 게시 내용에 대해 다음의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혹은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의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경우
다. 범죄적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의 경우
라. 회사의 저작권 , 혹은 제 3 자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경우
마.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바.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사.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1 조 ( 서비스 이용범위 )

1. poolsori.co.kr 사이트 이용계약 체결을 통해 회원으로 가입 시 , 사이트 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 기타 특정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요금을 지불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추후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 정보 및 유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원들에게 미리 공지를 하며 , 유료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제 22 조 ( 요금 , 유료정보 및 결제 등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로 구분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별도의 유료서비스 및 유료정보에 대해서는 해당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가. 음원 및 배경화면, 동영상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
나. 기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유료서비스
3. 유료서비스의 결제는 월 정액제 및 일부 특정 유료서비스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인 "월 정액제', "이용권', 등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4. 회원은 아래 각 호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다.
가. 스트리밍 이용권 : 일정기간 동안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간제 유료서비스.
나. 기타 유료서비스 :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부가적인 유료서비스를 말하며
다.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결제하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5. '기간제 이용권' 과 '월 정액제 '는 다음의 결제수단을 통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 신용카드 , 핸드폰 , ARS, 무통장입금 등
나. 회원에게 지급된 포인트
6. 포인트는 현금과 1:1 비율을 가지며, 포인트 1은 현금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가집니다.
7. 포인트를 이용하여 회원은 아래 각 호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를 결제할 때마다 지급된 포인트는 차감됩니다.
가. 스트리밍 이용권 : 일정기간 동안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간제 유료서비스 .
나. 기타 유료서비스 :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부가적인 유료서비스를 말하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결제하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8. 회원이 사용한 포인트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한 만큼의 포인트를 재지급해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현금으로의 환불은 하지 않습니다.
가. 시스템의 오류로 중복 차감되거나 과다하게 차감되는 경우
나. 회사의 귀책사유에 해당하는 서비스의 장애 등으로 인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9. 회원이 '월 정액제', '기간제 이용권' 등 한번이라도 사용하면 환불처리를 받을 수 없으며 , 다음의 경우엔 예외로 합니다.
가. 결제시스템의 오류에 의한 중복결제가 발생한 경우
나.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서비스의 장애나 오류에 따른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
다. 회원 탈퇴시 환불 불가한다.
10. 월 자동결제 신청 및 해지
회원이 poolsori.co.kr 에서의 자동결제를 신청하면 , 매달 1 일에 등록한 결제 정보를 통해 일정금액이 자동 결제되며 해지신청 이후 , 선불 결제된 건에 대해서는 환불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가. 해지신청은 즉시(해당월)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다음달 결제 예정인 금액부터 해지가 이루어집니다.
나. 휴대폰을 이용한 회원의 월 자동 결제시 이동통신사의 변경 없이 이동전화번호만 변경한 경우, 변경된 이동전화번호로 청구서 과금이 지속됩니다.
2. 월 자동결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해당 페이지를 통해 매월 자동으로 유료 과금됨을 회원에게 확실히 명시하여 회원 동의 및 본인인증절차에 의해서만 월 자동결제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결제 시, 과금되는 휴대폰으로 과금 안내 SMS가 발송되어 회원이 인지토록 합니다.

제 23 조 (포인트 제도의 운영)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보다 활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권 결제 및 기여도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으며, 포인트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포인트를 제 3 자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2. 포인트는 회사에서 정한 정책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시 가감되는 일종의 점수로써, 화폐와 동일하게 사용가능하며, 회사는 회사와 회원간 또는 회원들간의 콘텐츠 유통 등의 서비스 이용의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포인트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서비스 운영의 필요상 회읜 포인트의 일부 혹은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지급된 포인트에 대하여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의하여 이를 보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소득세법에 의거 일정비율의 세금을 공제하거나, 관리에 따르는 비용을 보전하기 위한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포인트를 부당한 방법 또는 회사의 포인트 정책상의 기준 이외의 방법으로 취득한 경우 회사는 임의로 포인트를 삭제할 수 있으며, 그와 관련해 회원의 탈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회원 본인의 의사에 의해 회원탈퇴 신청을 하실 경우 보유하고 계신 포인트는 모두 자동 소멸됩니다.

제 24 조 (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

1.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2.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원의 아이디는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 25 조 (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사가 발급한 e-mail 주소 또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모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공지사항 등의 게시판에 통지 내용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 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 개인정보보호정책 ” 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27 조 ( 개인정보의 위탁 )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 ( 이하 “ 업무 ”) 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8 조 ( 계약해지 )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사이트를 통해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원탈퇴를 신청하셔야 하며 ,
회원탈퇴 시 월 정액제, 기간제 이용권 등은 모두 자동소멸 됩니다.
2. 회원탈퇴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하시면 바로 해지 처리되며 ,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탈퇴와 동시에 파기 됩니다.

제 29 조 ( 서비스 이용제한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나. 같은 이용자가 다른 ID 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다. 타 이용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이용을 방해한 경우
라.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한 경우
마. 본 서비스의 제반 규정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바.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사.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경우
• 관계 법령에 의거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어 있는 정보를 전송 또는 게시했을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외부 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저작권에 위배되는 자료를 게시한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 초기화 ,
이용계약 해지 등을 별도로 정한 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30 조 ( 양도 금지 )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31조 손해배상

1.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 할 경우에 손해에 대한 배상을 합니다.
손해 배상의 방법에 대하여는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32조 면책조항

1.회사는 전시, 사변 등 국가 비상사태 및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인 상황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지,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5.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6.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나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회사는 이용고객 상호간 및 이용고객과 제 3자 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해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8.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 또는 부분 유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는 경우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회사는 이용고객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회원정보 또는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취득한 등급, 아이템(회사를 통해 직접 유료로 구매한 것을 제외), 컨텐츠 등의 손실에 대해서 회사와 회사직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등 각종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2.회사는 시장 환경의 변화, 기술적 필요, 개별 서비스 이용자의 선호 감소 기타 회사의 사정상 서비스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서비스의 제공 요구, 서비스 중단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 할 수 없습니다.

제33조 준거법 및 재판권

1.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2.회사의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원만한 합의에 의하여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르며 회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11 년 3 월 1 일 부터 적용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2 년 11 월 9 일부터 적용 됩니다.
본 약관 시행전의 이용약관에 따라 가입한 고객은 상기 시행일부터 본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1. 총칙


가.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문자⋅음성⋅음향⋅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지침 등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사가 취하고 있는 조치 등을 알려드립니다.
다. 회사는「개인정보취급방침」을 스마트송 홈페이지(www.poolsori.com)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라. 회사는「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마. 회사는「개인정보취급방침」 중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스마트송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변경이유 및 내용을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주)스마트송에서는 적법하고 공정한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기 위하여 회원 가입시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대한 내용을 제공하고 회원이 ‘동의(또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가.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나. 회사는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 고객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및 항목


가. 회사는 스마트송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상담게시판, 전화 ⋅ 팩스를 통한 본인 ⋅ 대리인 확인, 경품행사 응모,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유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 시 생성정보수집 툴을 통한 방법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나. 회사는 다음 각호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1)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필수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또는 외국인등록번호), 이동전화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정보메일수신여부, 자동 아이디 생성방지
• 선택항목 : 주소, 종교, 교회명, 직분, 교인수, 교회사역, 관심분야
• 만 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 이용 시 법정대리인이 동의하는 경우: 부모님 이름, 주민등록번호, 부모님 이메일 및 휴대폰번호
(2) 회사는 홈페이지내에서의 회원가입 및 상담게시판을 통한 온라인 수집,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 회원가입 시 이메일주소 또는 팩스/우편를 통한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 정보 확인, 이벤트 응모 및 배송을 통한 정보수집 또한 인터넷 서비스 사용시 자동 생성되는 정보에 대한 수집 등의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3) 회사에서 유료정보 이용에 따른 결제 시 결제정보 확인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가. 회사는 수집한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귀하의 동의 없이 제3자 또는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명시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 3자(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2항에 대한 예외로 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 재판 또는 행정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3)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다.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 의무를 이전 승계 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회원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라.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타기업 등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어야 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그리고 언제까지 공유되며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 지에 대하여 귀하께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칠 것이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정보는 제3자에 제공하거나 제3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고지 및 동의방법은 홈페이지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7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e-mail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하거나 홈페이지,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단 시간상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예외적인 경우는 제공 및 공유가 공지와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귀하의 개인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


가. 고객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정보 및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요금의 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발생 시 입증을 위하여 해지 후 개인정보(과금정보포함) : 해지일로부터 6개월. 단, 해지고객이 이용대금을 납부하지 않았거나 고객과 요금관련분쟁이 있는 때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2)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규정에 의하여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이동전화번호 : 12개월
(3)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21조의 4 제2항의 규정에 따라 가입자의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종료시간,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자료 : 12개월
(4)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에 따른 성명, 주민등록번호, (해지)이동전화번호, 청구서 배달 주소, 요금 등 거래내역 관련 정보 : 5년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고객님이 서비스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파기방법 : 신분증 사본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제3자가 알아볼 수 없도록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가.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나.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가입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방법


가. 회사는 고객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스마트송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 제공
(2)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에 활용, 조회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조회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고객님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게시판 글 등록, 회사의 제휴 사이트간 고객정보 공유
나.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설정방법 예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2)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고지 및 통지방법


가. 회사는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나.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스마트송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다.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 상속 등으로 그 권리 ·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 ·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스마트송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라.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우편,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대리인에게 전자우편을 보내면서 스마트송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하이퍼링크) 시키는 방법 또는 기타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가. 기술적 대책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1) 회원의 개인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고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3)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외부로부터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막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회원을 직/간접적으로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 및 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3)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6)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 통제 등 출입관리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7)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 회원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재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또는 유료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회원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 개인의 실수 혹은 인터넷의 본질적인 위험성으로 인하여 야기되는 개인정보유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2.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가.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가 아동의 서비스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최초 서비스 가입 시 얻은 동의의 범위를 넘어 이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라. 회사로부터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마.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 합니다.
사.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3. 고객의 권리와 의무


가.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야 합니다. 부정확한 정보의 입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나. 스마트송을 이용하는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은 아이디(ID), 패스워드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하며,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14. 링크사이트


가. 회사는 스마트송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객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거나 보증할 수 없습니다.
가. 스마트송 홈페이지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과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방침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5.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 서비스


가.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상담센터]
(1) 전화번호 : 053-622-0450유료)
(2) 팩스번호 : 053-622-0480
(3) 이메일 상담 : [고객센터 문의하기]
나. 고객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불만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다.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 조정위원회 (www.1336.or.kr, 1336)
(2) 정보보호 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02-392-0330)

16.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가.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가장 중요시하며, 고객의 개인정보가 훼손 · 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나.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시 고객센터에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회사의 총괄부서 개인정보관리담당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 성 명 : 신동윤
(2) 소속부서 : 인터넷사업부
(3) 전자우편 : postmaster@poolsori.co.kr
(4) 전화번호 : 053-622-0475

17.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1 년 3 월 1 일부터 시행합니다.
동의 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목적 항목 보유기간 동의여부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힌트 회원탈퇴 후 5일까지 동의
계약 이행을 위한 연락
민원 등 고객 고충 처리
연락처(이메일, 휴대전화번호) 회원탈퇴 후 5일까지
만14세 미만 아동인지 확인 법정 생년월일 회원탈퇴 후 5일까지
*풀소리, 스마트송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므로 동의를 해 주셔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목적 항목 보유기간 동의여부
새로운 상품 안내
마케팅(전화,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서비스 탈퇴 후 5일까지 동의
맞춤형 광고 쿠키정보, 쿠키를 통해 수집되는 형태정보 서비스 탙퇴 후 5일까지 동의
제휴서비스 이용시 휴대전화번호 제휴서비스 종료 후 5일까지 동의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는 풀소리, 스마트송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개인정보입력 (회원가입시 입력하신 기본정보는 ID와 비밀번호 찾기에 이용됩니다.)
* 아이디 아이디중복확인(6~16자의 영문, 숫자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름
* 비밀번호 (4자리 이상의 영문, 숫자 및 특수기호 가능합니다.)
  비밀번호확인
* 휴대폰 ex)010-1234-5678 (비밀번호를 잊을 경우 전송받기 원하는 휴대폰 번호입니다.)
* 이메일

(비밀번호를 잊을 경우 전송받기 원하는 메일 주소입니다.)

풀소리다운로드버전(VPoolsoriPlayerSetup_20140903.exe)
인기검색MR
위로
풀소리저작권